본문 바로가기

지난 태터캠프/제1회 태터캠프

TatterCamp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태터캠프(TatterCamp)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따뜻한 봄바람이 서서히 다가서는 4월,  태터툴즈 오픈하우스가 올해는 태터툴즈를 아껴주고 사용하는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태터캠프로 여러분께 다가갑니다. 태터툴즈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싶으신 분들.. 태터툴즈에 대해서 궁금했던 점들과 생각들을 한자리에서 같이 펼쳐놓는 자리를 만들고자 합니다. 누구라도 상관없습니다. 태터툴즈를 사랑하는 당신이 바로 이 자리의 주인공이니까요~ ^^

태터캠프(TatterCamp)란 어떤건가요?

태터캠프가 어떤건지 궁금하시죠? 캠프라고 하니 뭔가 모닥불이 연상되면서 밤을 새워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들지도 모르겠네요. :) 태터캠프라는 이름이 왠지 익숙한 분들은 아마도 바캠프(http://barcamp.org/)를 아시는 분들이 아닐까 합니다.

맞습니다. 태터캠프는 태터툴즈에 관해서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로 마련이 되었고 형식은 바캠프와 비슷합니다. 다만 바캠프가 발표하는 분들을 위주로 프로그램이 짜여졌다면 태터캠프는 발표자만이 아닌 태터툴즈를 아끼는 모든 분들에게 문을 열어놨다는 점이 다르겠죠? 기존의 태터툴즈 오픈하우스가 태터툴즈에 대한 이야기만을 일방적으로 들으러 온 모임이었다면 태터캠프는 그 자리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이 함께 행사를 만들어가는 재미있는 모임이 될 것입니다.

태터캠프(TatterCamp)는 이렇게 열립니다

태터캠프는 발표자 한사람의 이야기를 들으러 오는 자리가 아닙니다. 태터캠프에 참석하는 여러분들이 그 자리에서 여러분의 이야기를 꺼내놓고 그 주제에 대해 함께 토론하고 공감하는 자리입니다. 오픈하우스에 참석하면서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었던 숨은 이야기거리들을 미처 내어놓지 못했었다면 이제 함께 그 고민과 생각들을 나눠보세요! 태터툴즈에 대한 이야기라면 무엇이든 상관없습니다. :)

바캠프서울 사진

위 사진은 작년에 열린 바캠프서울의 모습입니다.. 대략 이런 분위기에 사람은 가득~ :)


  1. 태터툴즈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누구라도 발표자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태터툴즈와 관련된 것들이라면 어느 주제라도 상관없습니다. 각자 가지고 있는 생각들, 아이디어, 만드신 프로그램이나 나만의 스킨 제작법 등등.. 여러분이 생각하고 있는 태터툴즈와 관련된 모든 이야기들이 태터캠프의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2. 주목! 발표에 대해 전혀 부담감을 가지지 않으셔도 됩니다. 태터툴즈를 아끼는 분들이 함께 모이는 자리이니만큼 태터툴즈에 대해 가지고 있는 생각들을 편하게 말씀하세요~
  3. 발표는 모두 24명까지 가능합니다. 태터캠프에서 발표를 하실 분들은 서둘러서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발표하시는 분들에게는 별도로 드릴 선물을 준비하고 있다는 비밀이.. :)
  4. 발표를 신청하시는 분들은 15분 ~ 20분 정도의 분량으로 발표내용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5. 발표형식은 자유입니다. 반드시 PT자료를 만들지 않으셔도 되고요. PT자료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가능하시면 노트북을 준비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단, 노트북이 준비되지 않더라도 발표 하시는것은 문제가 없도록 준비해드리겠습니다. :)
  6. 그럼 발표를 안하시는 분들은 참석못하나요? 전혀 그런 염려는 없으셔도 되고요~ 발표에 대한 부담감을 전혀 가지지 않고 편하게 오셔서 이야기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이야기를 듣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그냥 태터캠프에서 재미있게 이야기를 들으시면 됩니다. ^^ 함께 이야기에 참여하면서 다른 분들의 생각도 접해보고 본인이 갖고 있는 생각도 같이 전해보세요.


발표는 이런 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태터캠프 발표 세션 구성도

태터캠프 발표 구성


  1. 세션은 총 4개의 세션으로 나뉩니다. 각 세션마다 두개의 트랙이 있고요 각 트랙마다 3명씩 발표를 하시게 됩니다. 순서에 대한 내용은 위 발표 구성 표를 참고하세요.
  2. 태터캠프에 발표자로 참석하시는 분들이 당일 포스트잇에 발표할 주제를 적고 스케줄표에 붙입니다. 이 때 발표순서는 발표자들끼리 편하게 정하시면 됩니다. 발표하시는 분들은 태터캠프 행사가 시작되기 전에 조금씩만 일찍 와주시면 좋겠구요. 만약 늦게 도착하시면 TNF에서 뒷시간대에서 임의의 시간대로 배정하게 됩니다. 만약 피치못할 사정으로 인해 참석을 못하시게 되면 행사전에 꼭 연락주세요.
  3. 발표 스케줄이 정해지면 각 세션의 발표자들이 협의하여 세션의 전체 프로그램을 진행할 매니저를 선정합니다. 선정된 매니저는 각 세션의 진행을 이끄는 일을 하게 됩니다.(어려운게 아니고요 "다음 발표는 누구입니다~" 이거 말하는 사람 뽑는겁니다. ^^)
  4.  참석한 모든 분들이 자신이 관심있는 주제를 찾아 작은 규모로 그룹을 만들고 자리를 조정합니다.
  5. 관심있는 주제에 따라 그룹이 만들어지면 발표자가 주도하여 해당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눕니다. 진행에 대해서는 발표자에게 모든 권한을 드릴거구요. 발표자는 어떤 형식으로 발표하셔도 상관없습니다.발표를 하시면서 그룹의 구성원들과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시면 됩니다.

행사 스케줄

  • 13:30 ~ 14:00  : 사전 준비 / 발표 스케줄표 선택
  • 14:00 ~ 14:30  : 전체세션
  • 14:30 ~ 15:00  : TNF 발표
  • 15:00 ~ 17:00  : 태터관련 자유주제 토론 / 1트랙 당 3명 / 1명 당 20분 발표
  • 17:00 ~ 18:00  : 이벤트, 행사 마무리
  • 행사 스케줄은 당일 현장의 분위기와 상황에 따라 조정이 가능합니다

일시 및 장소

  • 일시: 2007년 4월 14일(토) 오후 14:00 ~ 18:00
  • 장소: 다음커뮤니케이션 3F [찾아 오시는 방법]
  • 주차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되도록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해 주시고 차를 가지고 오시는 분들은 근처의 공영주차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문이 폐쇄되고 후문이 개방되므로 착오 없으시기 바라며, 미리 안내문 등을 부착해놓도록 하겠습니다.


* 태터캠프에 참여하시는 분들에게는 태터툴즈 티셔츠, 배지 등 예쁜 기념품들을 드립니다. :)

01


* 참여하실 분들은 아래 댓글을 달아주세요~ (물론 댓글 안다셨다고 참석 못하는거 아닌건 아시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