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7회 태터캠프

제 7 회 태터캠프 행사안내

태터캠프는??

1. 이번 행사의 행사명은 "제 7 회 태터캠프"입니다.

올바른 이름 "태터캠프"입니다.태더켐프/테터캠프 아닙니다. 유사품에 주의하세요.

2. 태터캠프는 Needlworks/TNF에서 주관하고 주최합니다.

TNF(태터네트워크재단)은 이렇고 이런 조직입니다. 어렵죠? -.-

TNF! 다음 세가지만 기억하세요.

     1. TNF는 외형이 없는 조직입니다. 자유로운 웹을 TNF와 같이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TNF의 일원입니다. Forum의 가입은 형식일 뿐입니다.
     2. TNF는 설치형 텍스트큐브(혹은 Textcube.org)를 만듭니다. 다음에서 운영하고 있는 티스토리 그리고 구글에서 운영하고 있는 텍스트큐브닷컴의 "개발"에는 직접적으로 참여하지 않습니다.
     3. TNF는 비영리조직입니다. TNF의 모든 움직임은 리더를 포함 각 구성원의 자발적인 참여에 의해서 이루어 집니다. 이번 태터캠프도 마찬가지로 구글과 다음의 후원속에 자발적 참여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덧붙여 니들웍스는 TNF의 구체적인 행동조직입니다. ( http://www.needlworks.org/intro/ ) 지금 이 글을 적고 있는 저(gofeel)도 TNF/니들웍스의 일원으로 이렇게 태터캠프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3. 태터캠프는 프로젝트 태터툴즈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자리입니다.

태터캠프는 니들웍스/TNF에서 프로젝트 태터툴즈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멍석판입니다. 현재 프로젝트태터툴즈에는 현재 Tistory/Textcube.com(이상 서비스) 그리고 Textcube.org(이상 프로그램)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태터툴즈와 관련해서 만드는 사람과 쓰는 사람 그리고 관심있는 사람이 모여 무엇을 했고 무엇을 할 것이며 무엇을 하면 좋을 것인가에 대해서 서로의 생각을 말하고 서로의 생각을 듣는 자리입니다.

제 7 회 태터캠프는??

벌써 일곱번째인 태터캠프! 이렇게 진행됩니다.

1. 태터캠프 행사는 오는 토요일 7월 18일 두시부터 여섯시까지 열립니다.
두시부터 접수가 시작되고, 두시 반부터 본 행사가 시작됩니다. 여유있게 출발하세요.

2. 행사장소는 역삼역 강남파이낸스센터 22층 구글코리아 집현전회의실 + 라운지 입니다.
역삼역 2번출구로 나오셔서 강남파이낸스센터(구 스타타워)로 들어오신 다음 22층으로 가는 엘리베이터를 찾아서 타시면 됩니다.

3. 행사의 시작은 간단한 오프닝+아이스브레이킹+발표입니다.
행사장 안내와 서로간의 간단한 자기소개 이후 태터툴즈와 함께하는 사람들의 발표로 이어집니다. 발표 후 질의응답시간은 없습니다. 질의응답시간은 BoF로 대체합니다.

4. 이번 행사의 중심은 BoF입니다.

********************★********************
여기가 가장 중요합니다. B,O and F! 별표 다섯개!
****************************************

BoF는 Birds of a Feather의 약자입니다. BoF는 Birds of a feather flock together에서 나온말이고, 한국어로는 끼리끼리/유유상종 정도가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BoF 어떤 시간일까요? 바로 평소에 관심있던 주제를 가지고 비슷한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사람끼리 모여 편하게 토의하는 자리입니다. 웹 생태계와 같은 큰 주제에서 부터 단순한 친목모임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네! 그렇습니다! 현재 짧게 적혀있는 BoF 세션 목록이 전부가 아닙니다. 현재 적혀있는 세션 목록은 일종의 예시이자, 꼭 열릴 BoF의 목록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 다른 예시로는

1. 플러그인 표준화
2. 스킨 만들기 및 제작 비법 공유
3. 블로거들을 중심으로 할 수 있는 의미있는 캠페인은?
4. 끝나고 맥주한잔 할 사람들의 모임.

등등이 있습니다. 누구나 자연스럽게 BoF세션 주제를 제안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행사 당일 쉬는 시간을 이용해서 비슷한 사람을 찾고 주제를 정하는 것이 쉽지는 않겠죠? 그래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BoF의 진행을 도우려고 합니다.

a. 나누고 싶은 이야기를 댓글에 적어주세요.
아래에 댓글로 자기소개 + 태터캠프에 참여하는 이유&관심 분야를 간단하게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미리 달린 댓글을 읽으시면서 "저도 거기에 관심 있어요" 라고 표현해 주세요. :)

크게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기 보다는 생각나는데로 바로 쓱쓱 적는 것이 요령입니다. ㅎㅎ

b. 행사 당일 일찌감치 오세요.
등록시간을 제외하고 남는 시간은 BoF세션을 구성하는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댓글로 표현된 의견들을 모아서 BoF세션으로 구성할 예정이니, 미리 오셔서, 참여할 BoF세션을 표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 태터캠프의 BoF는 약 한시간 정도로 짧게 진행됩니다. 진행시간은 진행 상황에 따라서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BoF가 끝난뒤에는 짧게 각 BoF별로 어떤 어떤 이야기가 있었는지 나누는 시간이 있을 것입니다. 끝난뒤에는 자연스럽게 BoF로 모이셨던 분들끼리 식사나 맥주한잔 하시는건 어떨까요..??




5. 그 외의 참고사항
 * 드레스 코드는 없습니다. 하지만, 두 종의 TEXTCUBE 티셔츠와 TATTERTOOLS티셔츠가 "매우 적극적으로" 권장됩니다. :)
 * 무선랜과 전원은 제공되지만,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행사 당일 행사장을 제외한 다른 사무공간의 촬영은 금지됩니다.
 * 명함이 있으시면 충분히 들고 오시기를 권장합니다. :)



다음 태터캠프는??

제 8 회 태터캠프가 현재 같이 기획되고 있습니다. 9월 말을 목표로 세부 계획을 조정중입니다. 관심있는 분들과 함께 이번 태터캠프 BoF에서 같이 이야기 나누었으면 좋겠습니다. 8회이후의 태터캠프 유료화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참가비는 저희가 쓰는 것이 아니고 불우이웃돕기 등으로 기부하려고 합니다. 이 역시 BoF에서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이후의 태터캠프는 아직 미정입니다. 설치형 텍스트큐브 2.0과 함께 태터캠프 양대 낚시로 불리는 태터캠프 지방개최가 다음에는 현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구체적인 이야기는 역시 BoF에서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아래에 댓글다는거 잊지마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