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태터캠프/제1회 태터캠프

태터캠프의 일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립니다.

TNF에서 이번 행사를 맡게된 gofeel입니다. 이것저것 준비하다보니 인사가 많이 늦었습니다. ^^;

수정된 행사시간표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

참고로 현재까지 참석은 109분 발표는 6분이 의사를 밝혀주셨습니다.

소개

태터캠프는 태터툴즈에 대한 모든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입니다.

행사명 : TatterCamp(태터캠프)
주최 : 태터네트워크재단(TNF)
후원 : TNC(기획,인력, 기념품), 다음(장소)
일시 : 4월 14일 토요일 13:30~17:30
장소 : 다음 커뮤니케이션즈 3F (주차 X, 후문으로 입실)

행사 시간표

13:30~14:00 사전 등록, 발표 시간표 선택
* 발표를 계획하신 참가자는 늦어도 13:40분까지는 오셔서 발표순서를 정하셔야 합니다.
14:00~14:15 태터캠프 소개
* 간단한 행사소개가 있습니다.
14:15~15:00 TNF 세션
* 앞으로의 TNF의 방향에 대해 TNF 리더인 신정규님이 이야기 합니다.
15:00~15:15 휴식시간
* 장소 특성상 방을 나누기 위해 필요한 시간입니다.
15:15~16:45 Unconference
* 메인 행사 시간입니다. 행사 현장의 특성을 고려해서 첫 공지시 보다 시간이 30분 단축 되었습니다. 또 기준 발표시간은 10분 연장하여 30분을 기준으로 합니다. 이렇게 변동된 시간표에 따라 총 12개의 발표가 가능합니다. 행사 당일 발표자 수와 내용에 따라서 시간표를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16:45~17:00 휴식시간
* 역시 장소 특성상 15분간 휴식 합니다.
17:00~17:30 이벤트 및 마무리
* 간단한 이벤트와 행사 마무리가 있습니다.

당부의 말씀

사전등록 시간을 제외하면 전체적으로 일정이 빠듯합니다. 평소에 오프라인에서 만나지 못했던 많은 태터리안을 직접만나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면 늦지말고 "일찍" 오십시오. 명함을 준비하면 인연을 이어가는데 도움이 됩니다.
태터캠프가 몇몇 태터리안의 짧은 만남으로 그치지 않기 위해서 기록과 공유가 필요합니다. 기록할 수 있는 도구(필기도구, 카메라, 캠코더, 보이스레코더 등등)를 지참하시어 기록하고 나누어 주십시오. 사진의 경우 flickr 와 같은 온라인 공유 사이트를 이용할 것이며, 문서의 경우 블로깅 후 트랙백 해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이 여의치 않는 경우 camp@tattercamp.org로 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질문사항은 camp@tattercamp.org로 보내 주십시오. 혹시 생각하고 계신 이벤트가 있으시거나 발표와 관련된 자료 송부 역시 camp@tattercamp.org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참가의사를 밝히셨지만, 참석이 어려우신 분은 다시 코멘트를 달아주시면 행사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FAQ

Q1: 기존의 오픈하우스와는 무엇이 다릅니까?
A1: 가장 큰 차이는 주최의 주체가 TNC에서 TNF로 바뀌었다는 점입니다. 또한 태터툴즈에 관한 이야기를 듣는 것이 중심이었던 행사에서 태터툴즈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행사로 행사의 중심이 변하였습니다.

Q2: 왜 또 서울입니까?-_-+
A2: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모임공간입니다. 첫 행사는 또 서울이 되었지만, 모여서 이야기하고 싶어하는 모든 장소에서 태터캠프를 만들어 가려고 합니다. 다음 태터캠프는 5월중 포항에서 열릴 계획 입니다. :)

Q3: 꼭 발표를 해야하나요?
A3: 아닙니다. 하지만, 발표를 하면서 캠프에 참여하는 것이 그냥 듣기만 하는 것 보다 훨씬 재미있으며, 이번 행사가 일종의 실험이기에 자기가 나누고 싶던 주제에 대해서 이렇게 편하게 발표할 기회가 다시는 오지 않을수 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발표하는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Q4: 발표를 하고는 싶지만 어떠한 주제를 어떻게 발표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A4: 태터툴즈와 관련되어 있다면, 어떠한 주제라도 상관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주제보다 주제를 통해 나누는 것이죠. 이번 태터캠프의 기본 발표시간은 30분이며, 20분 발표 10분 토론/질의응답의 구조를 기초로 합니다. 하지만 주어진 시간의 사용은 발표자의 자유입니다. 울렁증이 심해서 5분이상 발표는 힘들지만(^^;), 꼭 나눠보고 싶은 주제가 있으신 분은 주제에 대해서 5분 정도의 짧은 설명과 나머지 시간을 다양한 이야기를 듣는데 사용하시면 됩니다.

Q5: 일정이 너무 빠듯한 것 같습니다.
A5: 네, 역시 장소 관계로 조금 급히 열게 되었습니다. 다음 태터캠프부터는 더 일찍 공지되고 준비 될 것입니다.

Q6: 뒷풀이는 있나요?
A6: 공식적으로 준비된 뒷풀이는 없습니다.